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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주식]'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로 P2E와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공부하기

우이띠 2021. 11. 18. 0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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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우이띠에요.

'위메이드'에 대해서 공부해보려고 해요.

먼저 2021년 초에 17,000원 정도 주가를 형성하다가 8월부터 조금씩 올라가더니 현재 200,000만 때까지 올라왔네요.

정말 무서운 기세이네요.

이 글은 위메이드의 주가가 어떻게 될지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는거 먼저 말씀드려요.

 

어떤 내용으로 위메이드가 이렇게 뜨거운지에 대해 공부해보려고 하는거에요.

 


위메이드가 왜 이렇게 뜨거워졌는지를 말씀드리면 'P2E(Play to Earn)'덕분이라고 생각해요.

 

위메이드 '미르4' 흑철 채광 모습

 

P2E(Play to Earn) 이란?

 

-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돈을 번다는 개념

 

위믹스 월렛 홈 화면, 드레이코 코인 화면 - 출처) 위믹스 월렛

그렇다면 어떻게 돈을 번다는 것일까?

 

- 위메이드의 '미르4 글로벌'이라는 게임에서 가능한대요. 레벨 40이 되면 게임내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게 되고 게임 재화인 '흑철'을 100,000개를 드레이코 1개와 교환할 수 있어요. 블록체인 플랫폼인 '위믹스'에서 드레이코를 위믹스라는 코인으로 바꿀 수 있고, 위믹스코인이 상장되어 있는 '빗썸'과 해외 거래소에서 사고 팔고 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한달동안 24시간 흑철을 채광하면 400,000원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요.

'흑철'은 일정 지역에서 채광해서 얻을 수 있고 지역 등급별로 차등적으로 채광이 되고요.

채광말고 공성전을 통해 성주가 되면 세금을 흑철로 대신 지급받을 수 있어요.

 

우선 국내에서는 법상 P2E가 적용되지 않고 해외에서 특히 동남아에서 굉장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고 해요.

미르4 글로벌 동시접속자가 100만을 달성했다고 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다시 130만을 돌파했다고 해요.

 

 

또한 블록체인 플랫폼인 위믹스에 추후 100개까지 게임을 추가할 계획도 발표했어요.

 


 

위메이드 홈페이지 화면 - 출처) 위메이드

 

1. 주요 사업성과 및 계획

 

1) 2021년 3분기 사업성과

 

- 위믹스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한 <미르4> 글로벌 버전 (170여개국, 12개국 언어) 정식 출시 (21년 8월 26일)

-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100% 무상증자 결정 (8월 30일)

- 연결자회사 위메이드맥스,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전환 선언 (9월 1일)

- '위믹스' 토큰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gate.io' (9월 3일), 'MEXC' (9월 3일), 및 'Liquid Global' (9월 20일) 상장

 

2) 2021년 4분기 현황 및 계획

 

- 블록체인 기반 게임 서비스 역량 강화 및 위믹스 플랫폼 사업 확대 목적의 연결자회사 위메이드트리와 흡수합병 결정 (10월 25일)

- 신작<미르M> 티저사이트 공개 및 2022년 1분기 중 국내 정식 서비스 준비

- <미르4> 글로벌 드레이코 스테이킹 프로그램(DSP) 정식 서비스 개시 (11월 2일)

- <미르4> 글로벌 버전의 NFT 아이템 거래소 'XDRACO' (11월 16일) 및 NFT 캐릭터 거래소 (12월 14일) 오픈 예정

- <열혈강호>, <어비스리움>, <다크에덴> 등 신작 블록체인 게임들 출시 준비 중

- 연결자회사 위메이드트리, NHN과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 MOU 체결 (10월 29일)

 

위믹스 플랫폼 지표 - 출처) 위메이드

2. 위믹스 플랫폼 지표

 

위믹스 플랫폼 Monthly Active Users(MAU)는 9월에 28,102명, 월 거래금액은 9월 2,900만 USD를 기록하며, 1월 런칭 이후 비약적 증가했고 <미르4>를 포함한 4개의 위믹스 게임을 서비스 중이에요.

 

미르4 글로벌 지표 - 출처) 위메이드
위메이드 플랫폼 및 라이선스 매출 - 출처) 위메이드

3. 플랫폼 및 라이선스 매출

 

- 모바일 (-7% QoQ, +348% YoY) : <미르4> 국내 매출 안정화에 따라 전분기 대비 감소하였으나, <미르4> 글로벌 매출이 반영되며 전년대비 대폭 성장

- 라이선스 (-8% QoQ, +84% YoY) : 기존 라이선스 게임 매출 감소 등으로 전분기 대비 감소하였으나, 전년대비 큰 폭 증가

- PC 온라인 (-4% QoQ, -26% YoY) : 해외 서비스 게임 매출 감소 등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

- 위믹스플랫폼 : <미르4> 글로벌 출시로 인한 WEMIX DEX 플랫폼 수수료 증가로 신규 매출 분류

 

위메이드 재무제표 - 출처) 네이버

재무제표를 보시게 되면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적자를 지속하지만 점점 좋아지는 모습이었고

2021년 들어오면서 흑자전환에 성공햇네요.

 

지역별 매출로는

국내 (-34% QoQ, +189% YoY)로 <미르4> 매출 안정화 및 PC 온라인 게임 매출 감소로 전분기 대비 감소하였으나, 전년대비 189% 증가했고 해외 (+39% QoQ, +150% YoY)로 <미르4> 글로벌 출시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39% 증가했어요.

 

미르4가 확실히 위메이드에 좋은 영향을 주었고 P2E로서 해외 매출이 계속 증가추세인 점도 눈에 띄네요.

중국 판호도 현재 열릴 예정이기에 추가 매출도 더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요.

 

NT게임즈, 초록뱀에는 투자를 진행했고 액션스퀘어, 조이시티와는 게임 협력 MOU를 체결을 했어요.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이어나갈지 기대가 되네요.

P2E로 돈을 벌더라도 게임이 많아질수록 코인 획득 밸런스도 유지를 잘 해야할테고요.

플랫폼에 게임이 계속 늘어나고 게임내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위믹스가 어떤 위치를 차지할지도 지켜볼 주요사항으로 보여요.

 

* 투자는 개인의 결정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위 내용은 참고사항으로 봐주세요 *

 

모두 성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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