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공부 방/국내 주식 공부 방

[국내 주식]'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레깅스 부문 1위와 D2C 기업으로 확장 성장

우이띠 2021. 11. 3. 17: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이띠에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대해서 공부해보려고 해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하면 '젝시믹스'를 제일 먼저 떠올릴 수 있어요.

'제시'와 '김종국'이 광고를 하면서 더욱 크게 부각되었죠.

 

그리고 R&D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미디어 커머스 기업이기도 한데요.

제품 R&D를 통해 테스트 과정을 거친 제품을 가지고 온라인 미디어 커머스를 통해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D2C라고도 해요.

 

D2C란?

- 제조업체가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윹ㅇ 단계를 제거하고 온라인몰 등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

 

본격적으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어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지 들어가볼까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검색창 화면 - 출처) 네이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17년 8월 23일 설립되어 2020년 8월 13일 코스닥(KOSDAQ) 시장에 상장되었어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6개 법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루다마케팅, 쓰리케어코리아, 닥터셀팜, 젤라또랩, BRAND x JAPAN, BRAND X Fitnees에요.

 

브랜드를 들어보시면 "어? 이 브랜드가 여기꺼였어?"라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

젝시믹스(XEXYMIX(패션 - 애슬레저)), 젝시믹스 코스메틱(코스메틱 - 색조/기초), 휘아(WHIA(위생/가전)), 젤라또팩토리(Total Home-beauty), 포켓도시락과 거꾸로당(F&B-HMR), 닥터셀팜(더마코스메틱(코스메틱-더마코스메틱)), 국민피티(플랫폼), 이루다마케팅(온라인 마케팅 대행)인데요.

 

젝시믹스(XEXYMIX) 맨즈 광고 모델 2PM - 출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홈페이지
젝시믹스(XEXYMIX) 광고 모델 김종국

젝시믹스(XEXYMIX)는 국내 애슬레져부문 1위를 하고 있는데요. 에코마케팅의 '안다르'의 대표의 갑질논란과 같은 거듭된 논란으로 인해 더욱 확실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어요.

신규 카테고리를 확장/강화하면서 매출 성장을 계속 이루어가고 있어요.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제시'와 '김종국'의 광고 모델로 노출되면서 더욱 매출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어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맨즈 카테고리 매출 비중 / 월별 D2C 매출 비중  - 출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회원 가입자 수 추이 / 월 평균 방문자 수/재방문자 비율 - 출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의 성장으로 신규로 코스메틱, 젝시웨어를 출시했고 맨즈, 스윔웨어에 더욱 카테고리 강화를 하고 있어요.

현재 젝시믹스 플랫폼의 누적 회원가입자수는 180만 이상이고 월 평균 순 방문자 수는 400만 이상이라고 해요.

이를 바탕으로 신상품들을 출시할꺼라고 해요.

사업 전개 이후 D2C 매출 비중은 80% 수준으로 지속 유지가 되고 있어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지향하는 기업은 'F&F'라고 들은 기억이 있어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젤라또랩' 광고 모델 청하 - 출처) 젤라또랩

'젤라또랩'은 셀프 네일 스티커 전문 업체로, 2017년 설립되었고 2021년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인수되었어요.

셀프 네일 스티커가 뭐야?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제 집에도 있더라고요.

그러면서 다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생각보다 다양하게 제품군별 선호 순위가 높구나라는걸 확인하게 되었어요.

 

계획상으로는 향후 3년 내 IPO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네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휘아' 광고 모델 김희철 - 출처) 휘아

'휘아'에서도 우리집에서 구매한 제품이 있더라고요.

위생/가전쪽인데 칫솔 소독기가 있었어요.

'휘아 이클리너'라고 해서 UV-C 무선칫솔살균기가..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국민피티' 화면 - 출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마지막으로 최근에 출시한 'Brand X. Fitness'로 운동 플랫폼으로 국민피티에요.

국민피티는 O2O 서비스 뿐만 아니라 온라인 홈트 클래스, Shop/커뮤니티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정보 공유를 해요.

 

국민피티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서 시너지를 창출하리라고 봐요.

젝시믹스 강사 회원 → 젝시믹스 의류 → 국민상점(운동 소도구, 식품) 으로의 순환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요.

 

현재 젝시믹스 강사 회원은 약 2.5만명, 기업회원 1만명을 확보했다고 해요.

 

현재 해외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일본에는 진출해 있고 중국, 독일, 동남아 지역 등으로 진출을 추진하고 있어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재무제표 - 출처) 네이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재무제표를 보면 젝시믹스를 힘입어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요.

그대신 사업 확장등으로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은 감소했어요.

이익보다는 외형성장쪽으로 힘을 기울이고 있는걸로 예상되요.

 


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을 공부하게 된 계기가 주주들이나 임직원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판단해서에요.

 

이수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공동대표(젝시믹스 대표)는 자사주 매입을 올해 꾸준히 하고 있어요.

금일도 2만502주 장내매수를 했다는 공시가 나왔네요. 올해 6번째라고 해요.

 

그리고 올해 3분기를 기준으로 주당 60원 분기 현금배당을 결정했고 8월31일 무상증자도 진행되었어요.

시가배당률은 0.6%에요. 배당금 총액은 17억 6212만원 규모이고요.

 

강민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공동대표는 5.5억 규모 자사주 5만주를 우리사주·임직원에게 무상증여를 해주기도 했어요.

 

국내이지만 1위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고 생각보다 생활에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이 있어 공부해보았어요.

 

 

* 투자는 개인의 결정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위 자료는 참고사항으로 봐주세요 *

 

모두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