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이띠에요.
2024년 8월 기준 세대별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안드로이드+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에요.
2024년 8월에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였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어요. 한달동안 총 사용시간이 1174억분으로, 전 국민이 하루 평균 73분씩 유튜브를 시청한 것이에요. 유튜브는 전 연령대에서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이며 사용시간이 가장 긴 연령대는 20대(274억8000만분)이었고 30대(216억분)→40대(214억3000만분) →50대(173억9000만분) →10대(156억3000만분) →60세 이상(138억4000만분) 순이에요.
전체 사용량 2위는 카카오톡(327억3000만분)으로 30~60대 이상 연령대에서 2위를 기록했어요. 반면 10대와 20대는 인스타그램이 앱 사용량 2위를 차지했어요.
각 세대별 1위인 '유튜브'를 제외하고 나연해본다면..
10대는 인스타그램(60억8000만분) →카카오톡(26억8000만분) →틱톡(24억8000만분) →네이버 웹툰(16억4000만분) →Roblox(15억분) →네이버(14억6000만분) →브롤스타즈(10억9000만분) →X(트위터)(10억7000만분) →제타(4억1000만분) 순이에요.
20대는 인스타그램(75억3000만분) →카카오톡(65억1000만분) →X(트위터)(34억4000만분) →네이버(32억2000만분) →네이버 웹툰(24억7000만분) →틱톡(11억6000만분) →네이버 지도(7억9000만분) →넷플릭스(6억6000만분) →카카오페이지(6억4000만분) 순이에요.
30대는 카카오톡(63억9000만분) →인스타그램(59억6000만분) →네이버(33억8000만분) →네이버 웹툰(15억8000만분) →틱톡(15억7000만분) →X(트위터)(13억분) →Roblox(11억1000만분) →티맵(6억9000만분) →브롤스타즈(6억3000만분) 순이에요.
40대는 카카오톡(86억2000만분) →네이버(73억2000만분) →인스타그램(35억8000만분) →티맵(19억7000만분) →넷플릭스(15억6000만분) →쿠팡(14억8000만분) →당근(9억9000만분) →네이버 카페(9억7000만분) →틱톡 라이트(9억7000만분) 순이에요.
50대는 카카오톡(54억8000만분) →네이버(45억7000만분) →티맵(13억9000만분) →쿠팡(9억9000만분) →인스타그램(9억6000만분) →다음(9억5000만분) →넷플릭스(8억2000만분) →당근(7억9000만분) →틱톡 라이트(6억9000만분) 순이에요.
60대 이상은 카카오톡(30억5000만분) →네이버(18억8000만분) →다음(7억분) →틱톡(5억9000만분) →틱톡 라이트(4억8000만분) →쿠팡(4억5000만분) →티맵(4억4000만분) →당근(4억분) →인스타그램(3억9000만분) 순이에요.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께요.
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투자공부 방 > 경제 역사 및 사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제 역사] 2024 포브스 아시아 100대 유망기업(Forbes Asia 100 To Watch 2024) - 한국 스타트업 7개사 선정 (49) | 2024.09.17 |
---|---|
[경제 역사] 2024년 국내 기업 재계순위 알아보기 (50) | 2024.09.13 |
[경제 역사] 2023년 국내 기업 재계순위 알아보기 (0) | 2023.04.29 |
2023년 달라지는 주요 정책 정리 (0) | 2023.02.08 |
[경제 역사] 한국거래소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기업' 제도 출범 (0) | 2022.11.23 |